전기요금을 절약하면, 절약한만큼 현금으로 돌려받는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한국전력은 '에너지캐시백' 프로그램을 통해 전기요금을 돌려주고 있습니다. 한전에너지마켓플레이스에서 에너지캐시백을 받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에너지캐시백 신청대상
직전 2개년 사용전력량 중 최소 1개년 사용전력량이 있는 아파트, 주택, 오피스텔, 빌라 등에 거주하는 개별세대 구성원이면 누구나 신청가능합니다. 이 때 주의해야 할 점은 캐시백을 신청하는 주소와 신청자의 주민등록표상 주소가 일치하는 경우 가능합니다.
만약 아파트 등 공동주택이 신청할 경우에는 관리사무소, 입주자 대표회의 등 공동주택 관리 주체가 신청할 수 있습니다.
에너지캐시백 지급 기준
최소절감률 3%와 동일지역 참여자 평균절감률 이상을 달성할 경우, 절감량 1kWh 당 30원을 지급합니다.
여기서 절감률이란, 해당기간 절감량을 과거 2개년 동일기간동안의 평균사용량을 나눈 값입니다. 따라서 과거 2년치 사용량이 중요합니다. 여기에서 더 아껴야 에너지캐시백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절감율이 높다면, 에너지캐시백 단가는 더욱 높아집니다.
절감율이 5~10%인 경우, 1kWh당 30원, 10~20%인 경우 50원, 20~30%인 경우 70원까지 차등해서 캐시백해 줍니다.
단, 올해 8월 31일까지 신청한 고객의 에너지캐시백은 7월분 사용량부터 적용이 됩니다.
에너지캐시백 신청방법
한국전력의 에너지마켓플레이스 사이트에서 언제든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아래 배너를 클릭하시면 에너지캐시백 페이지로 바로 이동하니, 필요하신 분들은 네이버나 구글 검색할 필요없이 아래 버튼만 누르시면 됩니다.
올해 여름도 무더위가 기승을 부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물가가 점점 오르고 있는 상황에서 아낄 수 있는 것은 아껴야합니다. 무더위 전기요금을 아끼는 방법은 에어컨과 선풍기를 함께 돌리면 절약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1등급 제품을 사용합니다. 이렇게 아끼고, 에너지캐시백도 받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