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로 인해 까다로웠던 해외 여행이 서서히 풀리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도 해외에서 귀국 하면 의무적으로 격리를 해야 했고, 입국 전에 음성확인서를 제출해야 했습니다. 그러나 격리면제는 2022년 6월 8일부터 시행되었고, 음성확인서는 9월 3일부터 중단됐습니다. 입국후 1일차에는 보건소 등에 PCR 검사는 해야 됩니다.
베트남 여행 전 체크사항
베트남은 백신을 맞지 않아도 자유롭게 입국할 수 있습니다. 또한 베트남에 도착해서 격리를 하지 않아도 됩니다.
베트남은 15일동안 무비자로 체류할 수 있습니다.
환율은 100동에 5.88원입니다.
과거 계산법으로는 0을 빼고 나누기 2를 하면 됐었는데, 요즘 환율이 많이 변했습니다. 100동에 6원 가까이 하니, 가격에 0을 2개 빼고, 6을 곱하면 되겠네요. 쌀국수가 보통 4만~5만동이니, 2400원~3000원 정도라 생각하면 됩니다.
한국과의 시차는 2시간 느립니다. 베트남 현지 시간이 8시라면, 한국 시간은 10시 입니다.
전압은 우리나라와 동일한 220V이기 때문에 별도의 어댑터가 필요 없습니다.
베트남 개요
베트남은 동남아시아에 위치한 나라입니다. 북쪽으로는 중국, 서쪽으로는 라오스, 캄보디아와 국경을 맞대고 있습니다.
남중국해를 끼고 있어, 동쪽과 남쪽에는 휴양지로 유명한 곳도 많습니다.
주요도시로는 수도인 하노이, 베트남 최대 도시 호치민, 휴양지로 유명한 다낭, 나트랑, 호이안, 후에 등이 있습니다. 인구는 약 1억명으로, 세계에서 15번째로 인구가 많은 나라입니다. 프랑스의 식민 지배를 받아오다, 1945년에 독립을 선언하였습니다.
베트남의 기후는 5월부터 10월가지는 비가 많은 우기이며, 11월부터 4월까지 건조기간이 됩니다. 그러나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남부지방은 일년 내내 건조하고, 여름에 비가 집중 적으로 내립니다.
푸꾸옥섬 개요 및 주요 스팟
베트남 남부지방의 섬 푸꾸옥은 베트남의 몰디브라 불리우는 아름다운 섬입니다. 우리나라로 치면 제주도 같은 곳입니다. 현지인들이 여행을 많이 옵니다.
푸꾸옥 섬은 해변가를 따라 아름다운 리조트와 멋진 해변을 가지고 있습니다.
동해안에는 세계 10대 로맨틱하고 조용한 해변 중의 하나인 사오비치, JW 메리어트가 위치한 켐비치가 있습니다.
서쪽에는 쯔엉동 시내에서 접근성이 좋고, 다양한 호텔과 리조트, 선셋을 감상하기 좋은 바 등이 있는 롱비치, 서북쪽에는 베트남 최대의 기업인 빈 그룹이 운영하는 빈펄 리조트들이 있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긴 케이블카를 타고 갈 수 있는 혼똔섬은 푸꾸옥 섬 본토와 연결되어 있습니다. 케이블카의 편도 노선 길이만 무려 8km를 자랑합니다. 케이블카를 타고 혼똔섬으로 들어가는데 20여분이 소요됩니다.
혼똔섬 비치는 아름다운 야자수를 심어 조경이 아름답고, 물빛도 맑고 투명합니다. 해먹과 선또한 케이블카 요금만으로 워터파크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사진만보아도 설레입니다. 아름다운 해변을 배경으로 붉게 물든 선셋을 바라보고 있노라면 모든 근심 걱정이 싹 없어지겠지요. 그냥 멍 때리기에도 좋습니다.
푸꾸옥이 베트남의 몰디브라 감히 칭할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