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주 금요일부터 추석 연휴 시즌입니다.
지금 태풍이 북상하고 있는데, 피해없이 무사히 지나가서 추석 명절 가족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코로나도 좀처럼 수그러 들지가 않습니다. 7일 평균 신규 확진자는 8만 2천여명이나 됩니다.
가족, 친척들이 모이는 명절인만큼 코로나 대비도 철저히 해야겠습니다.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는 추석 연휴 기간 동안 코로나19에 대응할 수 있는 안내문을 발표했습니다.
추석연휴 선별진료소 안내
추석에는 코로나19 진단부터 치료제까지 원스톱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진료기관 5,300여곳을 운영하고, 진료기관과 가까운 먹는 치료제 약국을 당번약국으로 연계 운영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코로나 증상 상담이 가능한 의료 상담센터는 148곳 이상 운영할 계획입니다. 날짜별로 운영하는 센터가 다르니, 아래 코로나19 홈페이지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https://www.mohw.go.kr/react/popup_200128_3.html
편의점에서 자가진단키트 구매
코로나19 자가진단키트는 모든 편의점에서도 구매할 수 있습니다. 편의점에서는 9월 30일까지 한시적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물론, 영업을 하고 있는 약국에서도 구매 가능합니다.
이번 추석 연휴 기간에는 전국 총 603개의 선별 진료소가 운영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선별진료소의 위치는 네이버, 카카오 등 포털사이트에서 "선별진료소"를 검색하면 아래와 같이 나옵니다.
고속도로 휴게소는 무료로 PCR 검사를 받을 수 있다고 하니, 고향 방문 길에 코로나 증상이 있으신 분들은 아래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검사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 경기도(4곳) : 안성(경부 서울방향), 이천(중부 하남방향), 화성(서해안 서울방향), 용인(영동 인천방향)
- 전라남도(4곳) : 백양사(호남 순천방향), 함평천지(서해안 목포방향), 보성녹차(남해 목포방향), 섬진강(남해 순천방향)
- 경상남도(1곳) : 통도사(경부 부산방향)
가족들이 많이 모이는 추석 명절인만큼, 코로나에 걸리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추석 연휴 기간 동안 가족들과 맛있는 음식, 즐겁고 행복한 시간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