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대중 교통비 절약, 알뜰교통카드 플러스 신청 방법

반응형

2023년 7월부터 "알뜰교통카드 플러스"로 대중교통비를 최대 30% 절약할 수 있습니다. 한달에 대중교통을 15회 이상 이용하시는 분들은 월 최대 6만 6000원의 교통비를 아낄 수 있습니다. 

 

교통비 절약! 알뜰교통카드 플러스 신청 방법

 

알뜰 교통카드란?

 

알뜰교통카드는 대중교통을 이용하기 위해 걷거나, 자전거로 이동한 거리만큼 마일리지를 적립해 지급하고, 카드사가 추가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카드입니다.  이동거리는 최대 800m까지 적립받을 수 있습니다. 

 

 

정부는 7월부터 알뜰교통카드 플러스  사업을 시행하면서, 혜택을 더욱 강화했습니다. 월간 적립횟수는 44회에서 60회로 늘렸고, 최대 적립금도 4만 8000원에서 6만 6000원으로 올렸습니다. 

 

 

 

 

알뜰교통카드 취급 은행

 

알뜰교통카드를 발급 받을 수 있는 카드사는 총 11곳 입니다. 

 

신한카드 우리카드 하나카드 로카모빌리티
DGB 유페이 KB국민카드 NH농협카드 비씨카드
현대카드 티머니 삼성카드  

 


알뜰교통카드 사용 절차

 

우선 알뜰교통카드를 발급 받습니다. 앞에 설명드린 카드사에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현재 티머니의 경우 신규 발급이 중단된 상태입니다. 

 

알뜰교통카드 앱을 설치합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나 애플 앱스토어 등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알뜰교통카드 앱에서 회원가입을 진행합니다. 이때 주소지 검증은 주민등록번호로 인증하기 때문에, 등본이나 초본 등의 별도 서류는 제출하지 않아도 됩니다. 만약 저소득층이라면, 자료를 별도로 제출해야 합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알뜰교통카드 앱 다운받기


애플 앱스토어 알뜰교통카드 앱 다운받기

 

모든 절차가 끝났습니다. 이제부터 대중교통을 이용할 때, 알뜰교통카드로 결제하면 됩니다. 마일리지를 받을 수 있는 최소 조건이 있습니다. 매월 대중교통 이용을 15회 이상 사용해야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