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각종 경제지표, 뉴스 한눈에... 인덱서고(INDEXerGO)

반응형

주식, 부동산 투자, 경제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 알면 좋은 사이트입니다.

광범위한 거시 경제 데이터는 물론이고, 이러한 데이터를 쉽고 간편하게 비교해서 볼 수 있는 차트까지 제공해 줍니다. 

 

일일 경제지표, 경제 뉴스, 미국의 기준금리, 우리나라 기준 금리, 부동산 매매건수 데이터, 코스피 시가 총액 데이터 등 최신 경제 지표를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어떤 사이트냐구요?

 

INDEXerGO(인덱서고) 라는 사이트입니다. 

 

https://indexergo.com/

 

인덱서고-거시경제를 보는 눈

광범위한 거시경제 데이터와 쉽고 간편한 비교차트를 통해 인사이트를 키우세요!

www.indexergo.com

 

 

메뉴는 국가지표, 미국지표, 자본시장, 부동산, 부채, 글로벌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국가지표는 한국은행이나 서울 외환시장, 은행연합회, 통계청, 기획재정부 등에서 발표하는 각종 지표들을 볼 수 있습니다.  즉 GDP, M1/M2 비율, 예금은행 가중평균금리, 코픽스 금리, 생산자 물가지수, 소비자 심리지표, 개인신용카드 사용액, 시간당 명목임금지수, 통관수출입, 외환보유액, 재정지수, 가구당 월평균소득액, 실질금리 등 정부의 자료들을 한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한국 고통지수(인덱서고)

 

 

미국지표도 마찬가지입니다. 미국의 GDP는 물론, 고용, 기업대출, 개인대출, 구인건수, 퇴직건수, 케이스쉴러주택가격지수, 30년고정모기지금리, 미국 채권 금리 등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자본시장 메뉴는 주식시장 관련 지표입니다. 네이버 증권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메뉴들을 다 볼 수 있습니다. 

 

한국증시 데이터(인덱서고)

 

부동산 메뉴는 참고할만한게 정말 많습니다. 지역별 인허가 실적, 착공실적, 미분양주택, 매매거래건수, 평균매매가격, 매매가격지수, 전세가격지수, 주택구입부담지수, PIR 등의 통계 자료가 있습니다. 

 

주택구입부담지수(인덱서고)

 

부채 메뉴에는 각종 부채 관련 지표들이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가계 부채가 많죠. 실제로 얼마나 많은지 클릭해 보았습니다. 가계 부채는 56.8조원이네요. 그래프를 보면 최근 2년동안 급격하게 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가계신용데이터(인덱서고)

 

 

자료에 대한 신뢰성은 각 정부부처에서 발표하는 자료를 가지고 온 것이기 때문에 믿을만 합니다. 

물건이네요. 각종 경제지표를 확인할 때 참고하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