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키움에도 패한 두산, 5위로 만족해야하나

반응형

두산이 뼈아픈 2연패를 당했습니다. 순위경쟁에서 이제 뒤쳐지고 있는 느낌입니다. 와일드카드로 만족해야할까요.

두산은 10월 23일 금요일 잠실야구장에서 열린 키움과의 17차전에서 또 역전패를 당했습니다. 선발 최원준은 4이닝을 버티지 못하고 2실점했고, 이어나온 김민규도 잘 던지다가 7회에 3실점, 박치국은 박병호에게 3점 홈런을 내주며 분위기를 반전시키지 못했습니다.

타선도 힘을 내지 못하고 있습니다. 선취점을 뽑았지만, 찬스에서 득점타가 나오지 않고 있습니다. 가을 영웅 정수빈도, 안타왕 페르난데스도, 4번타자 김재환도 안타가 없었습니다. 이날 두산이 기록한 선수는 최주환, 오재일, 김재호, 조수행 뿐입니다.

두산으로서는 이번주가 순위 싸움서 중요했습니다. 화요일 롯데전을 기분좋게 승리하고 그 분위기를 이어가지 못하고 있습니다. 무조건 이겼어야하는 KT와 키움전에서는 중간투수들의 난조와 타선의 침묵으로 연패를 당했습니다. 이제 더 높은 곳으로 올라가기 위해서는 남은 4게임을 모두 이겨야 하고, 나머지 팀들이 지기를 바라는 것 뿐입니다.

높은 순위로 올라간들, KT와 키움에 올시즌 약했기 때문에 한국시리즈 진출도 장담할 수 없습니다. 끝까지 최선을 다해야 하지만, 이제는 와일드카드를 준비해야 될것 같습니다. 또 두산 프랜차이즈 최초 8년 연속 10승에 도전하고 있는 유희관이 대기록을 달성할 수 있도록 선발 로테이션을 돌렸으면 합니다.

순위를 생각하지 않으니 마음이 편안해 집니다.

반응형